관광 브랜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실험맨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10:53:31 댓글 0

본문

충청권 아우르는 관광브랜드 개발 시급/대전MBC

#대전MBC #대전MBC뉴스 #MBC뉴스 #엠비씨

굴뚝없는 공장으로 불리는 관광산업에 투자하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늘고 있습니다. 국토의 중간에 있고, 백제문화유산과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관광객 유치가 늘 고민인 지역 관광산업 전략은 무엇인지 논의하는 자리가 대전에서 마련됐습니다.

'구독' 누르시고 대전MBC 뉴스 소식 받아보세요.
구독하기: https://bit.ly/2BJRQWP
★자세한 뉴스 보기 대전MBC : http://www.tjmbc.co.kr
☎제보: 080-800-3030, 카카오톡: '대전MBC 뉴스'
카카오톡 제보: https://bit.ly/2zydRX6

[정보충전] 세계적인 도시엔 ‘이것’이 있다? 도시 브랜드! / KBS뉴스(News)

밀라노 하면 패션, 파리하면 관광 등 도시도 브랜드, 상표처럼 차별화된 그 도시만의 특징과 이미지가 경쟁력을 갖는 시대가 됐습니다.
정보충전에서 우리나라 도시 브랜드의 현주소를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영화 속 이 장면, 혹시 어딘지 아시나요?
바다가 펼쳐진 풍경부터 예스러운 마을 모습까지 바로 인천을 배경으로 한 장면입니다.
실제 인천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로 한국 영화에 많이 나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람들도 비슷한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권예형/인천시 연수구 : “예전에는 (인천) 차이나타운 같은 게 유명했던 것 같은데 요새는 아트 플랫폼(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해서 전시나 작가들 지원해 주는 그런 복합문화예술공간도 생겨서 좋은 것 같고 송도 신도시도 많이 유명해진 것 같아요.”]
이처럼 도시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전 세계적으로도 도시브랜드 작업이 활발히 진행 중인데요.
얼마 전 인천에서 이를 주제로 한 행사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도시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비중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도시브랜드란 그 지역을, 도시를 방문한 사람들의 경험과 입소문을 통해 그 도시만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시민들은 지역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되고 대외적으로는 특정 이미지를 도시의 모습으로 각인시키는데요.
한 마디로 도시의 매력을 끌어올리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봉훈/인천시 도시브랜드 관계자 : “인천은 세계적인 공항과 경제 자유 구역 그리고 개항장과 원도심까지 한 도시에서 100년 전 모습과 미래의 모습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제는 도시도 브랜드 시대입니다.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시민의 삶과 무관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도시브랜드를 체계적으로 키워 가기 위해 이번 포럼이 준비되었습니다.”]
도시브랜드라는 개념이 우리나라에 생긴 것은 1990년대 중반, 지방자치 시대가 열리면서부터인데요.
2002년 서울에서 ‘하이, 서울’이란 슬로건을 발표 후 크고 작은 도시들이 고유의 이미지를 살려 개성 있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박상희/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상표 가치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이자 경쟁력과 그 인지도만으로도 현재 또는 미래에 거둘 수 있는 이익이 엄청납니다. 그 때문에 도시 자체를 브랜드로 만들어 다른 도시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그 도시만의 정체성을 키우는 게 중요합니다.”]
실제 도시브랜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뉴욕인데요.
현재 뉴욕은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도시이지만 과거에는 전혀 달랐습니다.
1970년 석유파동 이후 파산 위기를 겪으면서 뉴욕의 실업률과 범죄율은 현저히 높아졌는데요.
대중교통을 타는 것조차 위험한 일이 되면서 많은 사람이 도시를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뉴욕시는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기 위해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파크 등 관광 산업을 중심으로 도시브랜드를 추진했고요.
아울러‘아이러브 뉴욕’이라는 로고를 만들어 시민들에게는 자부심과 공동체 의식을 외부인에게는 가보고 싶은 도시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이런 이미지 변신에 1970년 후반부터 뉴욕은 세계적인 도시로 탈바꿈했죠.
성공 사례는 유럽에도 있습니다.
2천 년의 역사를 가진 포르투갈 제2의 도시, 포르투입니다.
소박하면서도 멋스러운 매력 때문에 최근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오랜 역사만큼 다양하게 존재하는 도시의 상징물을 하나로 압축해 도시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시각적으로는 포르투의 상징인 푸른 타일을, 의미상으로는 다양한 포르투의 건축물을 녹여내 도시 로고를 만든 것인데요.
이제 포르투 하면 이 푸른 로고가 떠오르겠죠.
이 같은 도시브랜드 성공 사례에 우리나라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너와 나를 이어주는 도시라는 의미로 기존 로고를 업그레이드시켜 ‘아이서울유’라는 공식적인 브랜드로 내놨고요.
인천 역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한층 더 세계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현장
06에이드 : 오호
SIU 0625 : 과거와 현재가 공종하지 않는 도시가 어디있나...신도시 제외하고

[한국관광공사+이날치+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어류도감]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Feel the rhythm of Korea) l Ep.2 부산

요즘 힙한 얼터너티브 팝밴드 @LEENALCHI Official 과 댄스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와 함께 서울, 부산, 전주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한국만의 리듬으로 치유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공사에서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한국관광 해외홍보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관광 브랜드 홍보채널 : @Imagine your Korea (https://www.youtube.com/user/ibuzzkorea)
- 외국인대상 국내 여행지 홍보 채널 : @VISITKOREA (https://www.youtube.com/user/visitkorea)


#한국관광공사 #이날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어류도감 #해외홍보 #서울 #부산 #전주 #국내여행 #Cheeruptheworld #Meetyoulater
김혜석 : 최고의 씬스틸러 : 용궁사 스님
Hyo Jin Park : 진짜 잘 만들었다. 멋져요
no japan : 저 몇시간째 리플레이 중...중독성 쩜
맛있는독립식사 : 물안경 수영모가 일케 힙했나요? ㅎㅎ 부산편 바닷가라고 갖춰입는 센스~ 색동 슈즈로 고전미까지 챙겼네요
홍길동 : 오려 춤 때문에 어지럽고 어디가 어딘지....
관광을 말하려는것인가 춤을 말하려는것인가..? 무엇을 말하려는 것인가?
jung eun myung : 뭐야 계속 보게되는 중독성과 이 흥
얼쑤♡ 춤이 주는 이 혜택~~~관광공사 넘 일을 잘하셔서 질투나♡
구도자 : 춤과 노래 끝내주네요~
김몽자 : 노라조 이적함?
김명관 : 기획자 천재다! !
D ragon : 걸으면서 들으니 내 몸이 흐느적...하려는 듯 ㅋㅋㅋ

... 

#관광 브랜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9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nofitness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