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ST수제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악어 조회 0회 작성일 2020-09-23 23:09:02 댓글 0

본문

수제화, 나만의 명품 [옛것이 좋다 27회] 나만을 위한 구두, 수제화

[옛것이 좋다 27회]

멋쟁이들의 필수품 구두
재단하고 붙이고 꿰매서 탄생하는 단 한 명을 위한 수제화
장인의 손끝에서 피어난 명품 신발
.
.
.
요즘 보기 힘든 100% 수제화
하나의 수제화를 만드는데 열흘 이상 시간이 필요하다

The only luxury just for me, handmade shoe

#옛것이좋다 #수제화 #명품신발
Vazirac carlcox : 과정을 보니 가격을 비싸게 불러도 수긍이 갈만하네요
이봉돈 : #옛것이좋다

[코코볼] 좋은 신발이 좋은 성수로 데려간다 (feat. 수제화거리, 헤이그라운드)

좋은 신발을 신고 떠나는 성수동 투어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코스이면서
성수동의 전통(수제화 거리)과 현재(헤이그라운드)를
아우르며 구경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성수동소셜밸리트립 #성수동 #서울숲 #헤이그라운드 #수제화거리 #아크앤북 #천상가옥 #팜프레쉬팩토리 #소셜벤처 #소셜밸리 #언더스탠드에비뉴

침체된 수제화 거리…구두 장인의 ‘눈물’

앵커 멘트

서울 성수동에는 맞춤형 구두를 만드는 장인들의 가게가 모여있는 '수제화 거리'가 수십년 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 불황 속에 맞춤형 구두 만들기를 포기하고, 큰 신발업체에 납품일을 하는 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기에 처한 수제화 거리를, 홍진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동이 트기 전,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이종천 장인 부부가 수제화 공방의 문을 엽니다.

커피 한 잔으로 몸을 덥히는 것도 잠시, 지하 공방으로 내려가 오늘(25일) 사용할 가죽을 골라 미리 잘라놓습니다.

녹취 이종천(구두 장인) : "개개인의 일이 다른 것을 전부 다 세팅을 마쳐서 줘야 해요. 제가 그렇게 해야 일하는 사람들도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요."

녹취 "어서오세요!"

직원들이 출근하고, 간단히 아침 식사를 해결하면 본격적으로 작업이 시작됩니다.

인터뷰 이종천(구두장인) : "주문제도로 하다 보니까 발이 짝짝이도 있고 불편한 발들을 조금 해소해줄 수 있는 역할을 제가 하고 있죠."

녹취 "예쁘게 나왔네요."

딱 모양을 보니까 맞춤 구두를 찾으러 온 이 여성은 미국에 사는 교포 디자이너.

인터뷰 송창아(미국 뉴욕 디자이너) : "수제화를 잘 만든다는 걸 제가 한국에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선생님 이름을 발견해서..."

이런 보람 속에 굳은살 가득한 손으로 40년 넘게 고된 작업을 해왔지만 문제는 갈수록 주는 수입입니다.

인터뷰 나승양(구두 장인) : "90년도에는 한 달에 한 400(만 원)씩 벌었는데 지금은 그 3분의 1도 못 벌어요."

올 들어 이 수제화 거리에 있는 20여 개 업체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30%나 줄었습니다.

경기 침체로 수제화를 찾는 손님들이 뚝 끊겼기 때문입니다.

장인들은 하나 둘 씩 자신만의 구두 생산을 포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큰 신발회사에 납품하는 데 주력하는 상황입니다.

녹취 변서영(구두공방 대표) : "매장을 여러 개 많이 했었는데요. 만 9천 원 2만 원씩 파니까 우리는 경쟁 상대가 안돼서 일단은 다 접고..."

녹취 기현도(구두공방 대표) : "적자보고 더이상 의미 있는 일은 아닌 것 같다 해서 접었어요."

장인정신과 상업성의 성공적인 결합을 상징했던 수제화 거리에서 개성 있는 구두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근조영 : 여기 어디에요? 가게 이름이 뭐죠?
남이학종 : 1시간에 돈 1만원도 못버는데 구두장인 할말없다~그냥 최악의 일자리라고해요 시급 알바만도 못하는데 무슨장인
캡틴고 : 근데 수제화 갠적으로 너무 좋아함... 확실히 수제화 신으면 발편하고 튼튼함. 인터넷에서 파는 개쓰레기 가죽으로 만든 5,6만원짜리랑은 진짜 클라스가 차이남.
Na : 디자인이 일단 구림 계보를 이어가는 젊은피가 없어서 그런듯
1 Tomahawk : 가격도 비싸고 as도 안되고 디자인도 베낀건데...살 이유라도 알려주던가

... 

#명품ST수제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nofitness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